아는게 힘이다

김연아 VS 아사다 마오

조니 2009. 2. 27. 11:54
2명은 1990년 9 월생의 18세.신장도 같은 164센치로, 손발이 길어서 호리호리한 체형도 비슷하다.

피겨 스케이트계에서 세계 1위를 서로 경쟁하는 톱 애슬리트,
한국의 김연아 선수와 일본의 아사다 마오 선수다.

양선수는 선천적인 숙명의 라이벌 일지도 모른다.
2명은 함께 기업의 광고에 기용되는 등 국민적 인기가 높은 것도 같다.
작년 12월 고양시에서 열린 「그랑프리(GP) 시리즈 최종전(파이널)」의 예매권 발매 개시부터 15분만에 매진 했을 정도다.


이 「GP파이널」과  4 대륙 선수권(캐나다·밴쿠버)에서 우승을 각각 나눠 가졌다.
캐나다의 밴쿠버에서 열리는 2010년 동계 올림픽을 앞에 두고  3월의 세계 선수권(미국·로스앤젤레스)에서 숙명의 라이벌, 누가 승자가 될지 관심사다.

 
김 선수는 군포시 태생.「피겨의 여왕」 「피겨의 요정」이라고 불리고 있다.
좋아하는 피겨 스케이트 선수는 미셸 쿠원.나가노 올림픽에서 쿠원의 연기에 감동해 표현력을 키웠다고 한다.
김 선수는 한국 피겨 스케이트 사상최초의 세계적인 선수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피겨 스케이트는 마이너 경기로 그 수가 100명에도 못 미친다고 한다.

김연아 선수는 한국 피겨계의 진흥과 후진 양성을위해 대회에서 받은 상금등을 기부하고 있다고 한다.
취미는 인터넷과 음악 감상.좋아하는 음식은 빵과 또래 여학생들이 좋아하는 「떡볶이」
애견은 2마리.이번 봄 전용 스케이트 링크가 있는 명문 고려대에 진학할 예정이다.


아사다 마오 선수는 나고야시 태생.「빙상의 요정」 「미라크루마오」라고 불린다.
존경하는 피겨 스케이트 선수는 이토미도리씨.나가노 올림픽의 금메달리스트, 타라리핀스키씨의 연기를 보고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하게 되었다고 한다.

취미는 쇼핑.좋아하는 음식은 고기 요리나 카레, 과자류.가수 하마자키 아유미의 왕팬이며 개를 엄청 좋아한다.
이번 봄 올림픽 선수를 대부분 배출하고 있는 아이치현내의 츄쿄 대학에 진학할 예정.

빙상에서는 라이벌이지만 아이스링크를 떠나면 또래 친구로 사이 좋게 지내고 있다고 한다.
대회 기간중  함께 식사를 하고 숙소에서도 바디 랭귀지와 영어로 대화를 주고 받는 사이라고 한다.
2명이 사이 좋게 찍은 사진들도 웹상에 많이 올라와 있다.

아사다 마오 선수는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이미지로 보도되고 있다.
작년말 우리나라에서 열린 GP파이널로 우승했을 때 아사다 선수가 「한국은 나에게 있어서 행운의 땅」이라고 이야기했던 것이 보도되고 대회 기간중 아사다 마오 선수가 불고기나 김치, 비빔밥등의 한국요리를 먹었으며 김치는 일본에서도 먹고 있다고 소개되었다.

동계 올림픽을 내년에 앞두고 벌이는 막상막하의 빙상의 결전을 많은 팬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라이벌이 일본이 되면 더욱 분위기가 고조되는 우리나라, 스포츠 이상의 의미로도「김연아vs아사다 마오」의 대결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