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필각필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한국의 음식

조니 2011. 5. 8. 07:44

 






미국 공영방송 PBS를 통해 방송되는 ‘김치 클로니클’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요리사들과 남미·유럽 등을 여행하며 최고의 음식 다큐멘터리를 만들어온 찰스 핀스키 감독이 연출을 맡아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김치가 13부작 다큐멘터리 ‘김치 클로니클(Kimchi Chronicles)’로 만들어져  올여름까지 미국 전역에서 방송된다.


프랑스와 아시아 요리를 결합해 세계최고 요리사 반열에 오른 장 조지와 그의 부인이자 한국계 혼혈 입양아인 마르자가 함께 참여해 한국에서 한 달 넘게 촬영했다.

 


 영화 ‘X맨’에서 늑대인간 ‘울버린’으로 연기한 휴 잭맨의 부부 등 유명인들도 함께 출연해 김치뿐 아니라 안동 간고등어, 제주도 전복 등 전국 각지의 유명 음식과 관광 상품을 선보여 한국의 문화와 자연을 자연스럽게 알릴 예정이다.

작년 말 이 다큐멘터리 촬영을 위해 처음 방한한 미국 할리우드 배우 헤더 그레이엄은 제작설명회를 통해 “환상적인 한국 음식을 맛볼 소중한 경험을 가졌다”며 “한국서 먹어본 음식들은 전부 좋았다. 특히 한국의 불고기, 비빔밥, 떡 등이 맛있었다”고 말했다.

 

‘김치 크로니클’은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방영과 함께, 한식 요리법과 관광지를 소개하는 단행본과 DVD, 웹사이트 등 여러 방식으로 소개될 계획이다.

이번 다큐에 참가한 마르자씨는 최근 ‘김치 크로니클’ 시사회를 통해 “한국은 낯선 나라가 아니며 우리 모두 연결돼 있다는 것을 미국인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