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뜬금
애플 스티븐 잡스 건강이상
조니
2009. 1. 15. 16:29
1년 사이에 얼굴이 많이 수척해진 모습이다. 왼쪽은 2007년 9월에 그리고 오른쪽은 2008년 9월에 촬영한 사진이다.
미국 애플사의 CEO 스티븐 잡스의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한다.
애플사는 스티븐 잡스가 병요양 때문에 6월말까지 휴양을 할 것으로 밝혔다.
복귀까지 공백 기간동안에 팀 쿡 최고 집행 책임자가 대행해 경영을 한다.
애플은 스티븐 잡스가 직원에게 보낸 편지를 공개했다.
직접적인 설명은 없었지만 건강 문제가 당초 생각보다 심각하다 라고 설명하고
나의 건강 문제로 좋은 품질의 제품 생산에 차질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 휴양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스티븐 잡스는 이번달 5일 호르몬 발란스가 무너져 체중이 감소했다고 건강문제를 발표하고
이번 봄까지는 건강을 회복 할 것으로 보고 경영자의 자리는 계속 유지 할 것으로 밝혔다
스티븐 잡스의 휴양이 발표된 14일 저녁 뉴욕의 주식시장의 시간외 거래에서 경영에 악영향을 우려한 매도 주문이 밀려 애플사의 주가는 급락했다.
출생 1955년 2월 24일(1955-2-24) (53세)
출생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직업 애플의 최고경영자
배우자 Laurene Powell
자녀 4명
스티브 잡스(Steve Jobs 또는 Steven Paul Jobs, 1955년 2월 24일 ~ )는 애플의 CEO로, 현재 컴퓨터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한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다.
그는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을 공동 창업했다.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
또한, GUI와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사에서 나온 이후 NeXT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체제를 개발 했다.
1996년 애플사가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사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사가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이끌었다.
잡스는 《인크레더블》과 《토이 스토리》 등을 제작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픽사의 소유주이자 CEO 였다. 월트 디즈니 회사는 최근 이 회사를 74억달러어치의 자사 주식으로 이 회사를 구입하였다.
2006년 6월 이 거래가 완료되어 잡스는 이 거래를 통해 디즈니 지분의 7%를 소유한, 최대의 개인 주주이며 디즈니 사의 이사회의 이사가 되었다.
그의 업적
그는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과 동업으로 애플컴퓨터를 설립했다. 홈브루라는 이름의 클럽에서 스티브 워즈니악이 개발한 최초의 퍼스널컴퓨터 애플1을 공개했다.
애플1은 모니터도 없고 디자인도 투박했으나 의외로 큰 반응을 보이며 판매에 성공했고 그에 힘입어 80년에는 주식을 공개했다.
1984년에는 IBM에 대항하여 최초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애플 리사를 탑재하지만, 실패, 매킨토시 프로젝트에 밀려 1985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애플을 떠난 뒤 넥스트 사를 세워 세계 최초의 객체지향 운영체제인 넥스트스텝을 개발하였고 1986년에는 픽사를 인수하였다. 픽사는 여러번 단편 에니메이션 분야에서 오스카상을 받았으며 이후 최초의 장편 3D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현재는 디즈니사에 합병되었다. 다음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