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게 힘이다

구글에서 알려주는 에드센스 클릭율 높이기

조니 2009. 1. 17. 13:07
Google 광고의 이상적인 위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십시오.

* 사용자는 어떤 목적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사용자는 무엇을 하는가?
* 사용자는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가?
*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이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방문하고 싶은 페이지를 유지할 수 있을까?

다른 위치에 비해 특별히 광고 실적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이 '히트 맵'은 예제 페이지 레이아웃의 이상적인 게재위치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진한 주황색은 최고의 실적을, 옅은 노란색은 가장 좋지 않은 실적을 나타냅니다.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 가운데 부분의 위에 위치한 광고는 가운데 부분의 아래에 위치한 광고보다 실적이 좋습니다.
리치 콘텐츠나 탐색 지원이 제공되는 위치 근처에 게재된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이 페이지에서 이 영역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대개 광고 실적이 높습니다.

이 히트 맵은 가이드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사용자를 가장 우선으로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별로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과 무엇이 사용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장 눈에 잘 띄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페이지에서는 귀하가 생각하는 위치가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주로 기사를 읽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경우 사설이 끝나는 지점 바로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난 다음 사용자가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순간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타겟팅된 광고는 이러한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크고 깔끔한 디자인의 광고가 있다 하더라도 방문자들이 볼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광고 단위들이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에 게재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웹페이지에서 광고를 게재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가 어느 곳인지를 보여드리기 위해 '히트맵'을 예시로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위치란

* 페이지의 상단부분 (방문자가 스크롤을 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부분)
* 기사의 하단 부분
* 콘텐츠의 중심부분


그러나 모든 사이트가 각각 다르기에 항상 적용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내에서의 방문자들의 움직임을 고려한 뒤에 광고의 게재 위치를 결정하십시오.

또한 광고가 눈에 띄되 방문자들이 여러분 사아트를 사용하는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방문자 입장에서 생각 하신다면 게시자 여러분의 사이트 콘텐츠와 광고의 적절한 균형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외모도 중요합니다 - 방문자를 사로잡으세요

아래 비디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최적화하기 시리즈의 두 번째 비디오입니다. 이전에는 광고의 크기에 대해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좋은 광고 단위 디자인이 애드센스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영상입니다.




화려한 광고 단위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몇몇 게시자들의 경우 사이트와 대비되도록 광고의 색상을 지정하기도 합니다.
비록 어떤 경우에는 이 방법이 통하지만, 사이트에 어울리는 광고 디자인이 수익률과 클릭률에 있어서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자들은 여러분 사이트와 잘 어울리는 광고일수록 읽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형태를 고르실 때에는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 여러분의 사이트의 일부인 것처럼 조화나 보완이 되독록 튀지 않는 색상을 고르십시오.
* 광고 단위의 경계는 밝은 색을 사용하거나, 아예 경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가끔 색상을 바꾸거나  페이지상의 광고 위치를 변경해 주십시오
* 팔레트에 자주 사용되는 색상들을 저장해 놓으십시오

여러분의 광고 단위 색상에 대해 조금만 고민해보세요,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큰게 좋은 거여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게시자들의 사이트에서 가치를 더해주는 유용한 수단입니다.
많은 게시자가 애드센스의 실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방안을 '최적화'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광고의 크기와 관련한 최적화 방안에 대한 간단한 비디오를 올려드립니다!



게시자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넣을 광고 크기에 대해 추천해달라는 문의가 들어오면
항상 다음 세가지를 우선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300x250 중간 직사각형
728x90 리더보드
160x600 스카이스크래퍼


위의 광고 단위들은 광고주와 게시자들 양쪽 모두에게 좋은 실적을 안겨다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주들 또한 이들 단위를 선호하고 있으며, 위의 광고단위의 이미지 및 텍스트 옵션을 모두 설정 하셨다면 광고주들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더 자주 타켓팅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광고를 눈에 띄는 위치에 게재하였을 경우, 방문자들에게 관심이 가는 광고가 보다 쉽게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을 고려하실 때에, 위의 광고 단위들 중에 최소 하나의 단위를 한 페이지에 게재하는 것이 잠재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기억해 두세요. 때론 큰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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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컬러 팔레트를 최적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팔레트를 선택하면 사용자들이 외면하는 광고와는 차별화되는 광고, 즉,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트의 주요 콘텐츠와 동떨어진 내용은 모두 무시해 버리는 사용자들의 경향 즉, 광고 외면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입니다. 다음과 같이 바꾸면 광고가 사용자들의 눈에 더 잘 띄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광고와 콘텐츠를 구분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읽게 만들어 관심이 있는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색상 전략은 광고의 게재위치와 광고가 게재되는 배경의 색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 표를 보고 Google에서 제시하는 전략 중 어떤 것이 귀하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내 광고 콘텐츠 옆의 광고
광고의 배경 색상이 밝은 경우 조화 조화 또는 보완
광고의 배경 색상이 어두운 경우 조화, 보완 또는 대비 대비 또는 보완

사이트에 적합한 컬러 팔레트를 디자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기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의해 보겠습니다.

조화를 원할 경우 광고의 배경과 테두리를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의 배경과 같은 색상으로 디자인하십시오. 사이트의 배경이 흰색이고 광고 색상을 선택하는 데 시간을 많은 할애하고 싶지 않다면 사전 정의된 야외 팔레트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완을 원할 경우 사이트에 이미 사용된 색상을 사용하되 광고가 게재된 위치의 배경 및 경계선 색상과 똑같은 색상을 사용하지는 마십시오.

대비를 원할 경우 사이트의 배경색과 확연히 구별되는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대비 기법은 사이트의 배경 색상이 어두운 경우에만 적합하므로 배경과 경계는 흰색을, 제목은 파란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화                                                                         보완
 

대비
 
 

가장 일반적인 색상 선택 기법은 사이트에 이미 사용된 색상을 광고 문안과 링크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링크가 모두 녹색이고 글자가 검정색인 경우에는 광고에도 녹색 링크와 검정색 글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대부분 파란색 링크에 익숙하므로 링크에는 파란색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컬러 팔레트는 상식적으로 생각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의 주요 색상이 파스텔 톤인 경우 광고를 원색으로 디자인하지 마십시오.
 사용자들은 시각적으로 거슬리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광고의 디자인이 완벽하다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경우에는 위와 같은 기법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의 방문자가 주로 재방문자입니까?
방문자가 매일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에는 광고 색상에 상관없이 광고의 위치를 점차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다양한 색상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 되도록 하거나 가끔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위치를 바꾸어 보십시오.

사이트에 광고와 콘텐츠의 양이 많습니까?
사이트가 광고로 가득 차 있거나 콘텐츠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사용자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보다 눈에 띄는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위의 기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보다 눈에 띄는 팔레트를 사용해 보십시오.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도움말: 페이지를 열고 사용자의 시각에서 빠르게 한 번 살펴 보십시오. 지나치게 요란하지는 않으면서도 광고가 눈에 띕니까? 광고를 알아보고 읽게 됩니까?
아니면 그냥 지나치게 됩니까? 콘텐츠를 가려버리는 광고와 사용자의 눈길을 끌지 못하는 광고 사이의 균형을 맞춰 보십시오. 사용자라고 상상하고 아래 예를 살펴 보십시오. 이렇게 구현된 광고, 쉽게 눈에 띕니까?

컬러 팔레트 테스트를 위한 도움말: 여러 컬러 팔레트를 번갈아가며 사용해 다양함과 산뜻한 느낌을 광고에 더해 보십시오. 광고 코드를 설정할 때 광고 형식 및 색상 선택 단계에서 여러 팔레트 사용 옵션을 선택한 다음 Ctrl 또는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최대 4개의 컬러 팔레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국 구글팀